"LG유플러스, 5G 경쟁력 강화·콘텐츠 시너지 기대"-미래에셋證
"LG유플러스, 5G 경쟁력 강화·콘텐츠 시너지 기대"-미래에셋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16일 LG유플러스에 대해 5G 경쟁력을 강화하며 컨텐츠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1만95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LG유플러스의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조4571억원, 2640억원으로 추정됐다. 전 분기 대비 소폭 감소한 수준이다. 

이학무 연구원은 "전 분기 200억원 수준의 단말기 재고 관련 일회성 이익 요인을 감안하면 실질 영업이익은 소폭 증가한 수준"이라며 "신규 플래그쉽 단말기 출시가 없었지만, 5G 가입자가 44만명 증가하는 등 가입자당매출(APPU) 상승세가 지속된 게 주요했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1분기 출시한 5G·LTE 지인 결합 상품 '유플러스 투게더' 효과가 2분기에도 지속되면서 신규 고객 유치뿐 아니라 기존 고객 결속력 강화에도 기여하는 게 확인되고 있다"며 "이 같은 경쟁력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마케팅 비용 집행을 통한 5G 시장 지배력이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아이들나라, 초등나라, 스포츠 콘텐츠 등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넷플릭스에 이어 디즈니플러스와도 국내 최초로 제휴를 통한 콘텐츠 역량 강화 가능성 등 유무선 사업과 콘텐츠 시너지가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LG유플러스의 올해 연간 영업이익을 1조953억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5G 가입자의 안정적인 성장과 이를 기반으로 한 APPU 상승세가 확인되고 있고, 효율적 마케팅 비용 집행이 지속되는 점이 호실적을 뒷받침할 것이란 분석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