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證,‘하나UBS Index 파생ELF’ 판매
하나대투證,‘하나UBS Index 파생ELF’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sunhyun@seoulfn.com>하나대투증권은 3일부터 오는 7일까지 KOSPI 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파생상품에 투자하는 매 3개월 조기상환형 ‘하나UBS Index 파생ELF’를  판매한다.
 
‘하나UBS Index ELF’ 펀드는 1년 만기로 펀드설정 후 매 3개월 중간평가일에 KOSPI 200 지수가 기준일 지수 대비 조기상환 조건에 일치하는 경우에 연13.0%의 수익률로 조기상환 된다.
 
이 펀드는 1년 만기 평가일까지 조기상환이 달성되지 않은 경우, 투자기간 중 기준일 대비 지수가 35% 이상 하락한 적이 없으면 연13.0%의 수익이 지급된다.
 
그러나 지수가 투자기간 중 35% 이상 하락한 적이 있으면서 만기시점의 KOSPI 200 지수가 기준일 지수대비 15% 이상 하락한 경우엔 지수 하락률이 펀드 상환수익률이 되면서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가입금액의 제한은 없으며, 만기이전 중도해지시 환매금액의 5%의 환매수수료가 부과된다.
문경식 하나대투증권 상품기획부 팀장은 “이번 상품은 3개월 기간 경과시마다 조기상환 조건을 낮췄다"며 "투자기간 중에 주가지수가 35% 이상 하락하지만 않아도 수익률 달성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박선현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