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銀, LS네트웍스와 '통합자금관리시스템'가동
SC제일銀, LS네트웍스와 '통합자금관리시스템'가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보경 기자]<ich-habe@seoulfn.com>SC제일은행은 스포츠브랜드 프로스펙스 LS네트웍스와 공동으로 6개월간의 컨설팅 및 구조화 과정을 거쳐 기업맞춤형 통합자금관리시스템을 구축,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통합자금관리시스템은 웹을 기반으로 하는 기존의 인터넷뱅킹 형태의 제한된 자동화 시스템의 한계를 벗어나 은행과 기업의 회계 시스템 호스트를 직접 연동하는 전용선을 기반으로 기존 시스템에 비해 더욱 우수한 보안성을 확보했다. LS네트웍스는 이 시스템을 통해 전국 400여개 대리점의 실시간 통합관리가 가능해졌으며, 잉여 인력 재배치, 전사적 회계 및 자금 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LS네트웍스는 지난 2007년 1월 LS그룹 계열사인 E1에 인수된 (구)국제상사로, 지난 1월 29일 LS네트웍스로 회사명을 바꾸고 멀티 브랜드 사업회사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시스템은 LS네트웍스의 글로벌 성장계획에 맞춰 자금관리 시스템의 선진화 필요성에 의해 이루어진 것으로 국내외 다수의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사업자 선정 과정을 거쳐 SC제일은행이 최종 선정됐으며 2개월간 개발 및 테스트 과정을 거쳐 지능형 통합자금관리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SC제일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을 기반으로 국내외를 아우르는 차세대 기업자금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국내 최고의 기업자금관리 전문 은행이 되고자하는 목표를 달성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보경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