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 VIP 전담 종합금융전문가 '스타WM' 발족
푸르덴셜생명, VIP 전담 종합금융전문가 '스타WM' 발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전문가 스타WM···VIP 종합금융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푸르덴셜생명 설계사 채널과 KB금융 노하우 통합 시너지"
(사진=푸르덴셜생명)
(사진=푸르덴셜생명)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푸르덴셜생명은 7일 강남구 역삼동 푸르덴셜타워에서 '스타WM(Wealth Manager) 발족식'을 가졌다. 스타WM은 푸르덴셜생명의 금융 전문가로 고액자산가(VIP)를 위한 종합금융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발족식에는 양종희 KB금융지주 부회장, 민기식 푸르덴셜생명 사장, 김영길 KB금융지주 WM·연금부문장, 손남숙 KB국민은행 강남영업지역그룹 대표 등이 참석했다.

푸르덴셜생명은 금융전문자격(펀드투자권유대행인·교차판매) 보유와 함께 VIP고객 컨설팅 경험, 상속·은퇴·법인·의사 시장 전문성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28명의 LP(라이프플래너)를 스타WM으로 선발했다. 

스타WM은 KB금융그룹의 전문가들과 협력해 고객에게 금융상품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약 6개월간의 시범기간을 거친 후 역량을 갖춘 자사 LP들을 추가 선발해 스타WM을 확대할 예정이다.

스타WM은 고객 상담을 통해 재무상태를 분석하고 재무목표에 따른 자산운용과 비즈니스 운영, 노후설계 등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종합금융 컨설팅 영역은 △부동산 △세무 △법률 △은퇴 △상속 △경영관리 등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까지 포함한다.

푸르덴셜생명 관계자는 "라이프플래너와 국내 최대 규모의 영업망을 보유한 KB금융그룹의 노하우가 결합돼 자산관리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변화하는 경제상황과 개인의 재무상태에 따라 최적화된 VIP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