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證, '1/4분기 베스트컬렉션펀드' 발표
우리투자證, '1/4분기 베스트컬렉션펀드'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주미 기자]<nicezoom@seoulfn.com> 우리투자증권은 변동성이 증가하고 있는 글로벌 금융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효과적인 포트폴리오 구성을 위해 2008년 1/4분기 '베스트 컬렉션 펀드'를 8일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2008년 1/4분기 베스트 컬렉션 펀드는 국내 주식형 펀드로 '미래에셋 인디펜던스 주식형 2호','한국네비게이터 주식형1호', '신영마라톤 주식' 3개를, 해외 투자형 펀드로 '슈로더브릭스 주식형', '우리CS러시아익스플로러 주식형1호', '산은S&P글로벌 클린에너지 주식형', 'JP모간 아시아 컨슈머&인프라 주식형 1호' 4개를, 대안 투자형 펀드로는 '한국 월드와이드 원자재 재간접형' 1개로 총 8가지 펀드이다.
 
우리투자증권은 리서치조직을 포함해 전사적인 협의체인 투자전략위원회를 통해 2008년도 국내 및 글로벌 시장 전망 및 중장기 투자방향을 수립하고, 관련팀들로 구성된 '베스트 컬렉션 Committee'를 개최해 투자유망지역 및 섹터의 투자매력도가 높은'베스트 컬렉션 펀드'를 선정해 고객에게 추천 펀드로 제공하고 있다.
 
스테그플레이션 논란과 금융시장 변화와 같은 글로벌 이슈, 중국 소비로의 성장동력 확산과 버블논쟁과 같은 중국 이슈, 이머징 시장의 선진국과의 디커플링 지속 문제, 유동성 이슈 등을 고려해 이번 베스트 컬렉션 펀드를 선정했다는 것이 우리투자증권 측의 설명이다.
 
우리투자증권 상품지원본부장 오희열 전무는 “이번 '베스트 컬렉션 펀드'는 중장기적인 주요이슈 분석을 통하여 투자매력도가 높은 자산과 상품으로 구성하여 선정했기 때문에 고객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김주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