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전자투표제 그룹 전 상장사로 확대 
포스코, 전자투표제 그룹 전 상장사로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스코
사진=포스코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포스코그룹이 올해 정기 주주총회부터 그룹내 모든 상장사에 전자투표제를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포스코그룹은 앞서 주주 친화 경영의 일환으로 포스코‧포스코인터내셔널‧포스코케미칼‧포스코ICT‧포스코엠텍에 전자투표제를 도입한 바 있다. 올해 포스코강판도 전자투표제를 도입하면서 그룹내 모든 상장사가 전자투표제를 시행하게 된다.

전자투표제는 주주총회 의안 등을 전자투표시스템에 등록해 주주가 주총에 직접 참석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전자투표를 희망하는 주주는 한국예탁결제원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 절차를 진행한 후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포스코 기준 전자투표 기간은 지난 17일부터 26일(오전 9시~오후 10시‧주총 전일 26일은 오후 5시 마감)까지며, 포스코 외 5개 상장사는 20~29일이다. 

이날 최정우 포스코 회장은 코로나19로 참석이 어려울 주주들을 위해 올해 경영전망을 담은 주주서한을 발송했다.

최 회장은 "시장지향형 기술혁신과 전사적 품질혁신, 미래 성장 신제품 개발과 함께 적극적으로 신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며 "생산 관련성이 적은 간접비용의 극한적 절감, 투자 우선순위 조정 등 고강도 대책 실행을 통해 수익성 방어와 재무건전성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 주총은 27일 오전 9시 포스코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이사선임, 감사위원회 선임, 이사보수한도 승인 등 총 5개의 안건이 상정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