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은행권 최고한도 군인대출 출시
하나銀, 은행권 최고한도 군인대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銀, 은행권 최고한도 군인대출 출시 ©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문선영 기자]moon@seoulfn.com하나은행은 기존 은행권 군인대출 한도인 5천만원을 초과해 연소득까지 대출이 가능한 ‘군인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오는 26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5년이상 복무한 중사 이상의 현역 군인이 대상이며 ‘군인생활안정자금 융자추천서’상 퇴직금의 50% 범위내 최고 5천만원에 추가해 연소득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금리는 5천만원까지 6.84%(CD+1.5%)이며 추가대출 부분은 7.34%(CD+2.0%)가 적용된다. 거래 실적에 따라 추가로 최고 0.3%까지 금리우대가 가능하다.

이 대출을 신청하려면 ▲군인신분증 ▲육,해,공군 중앙경리단에서 발급하는 융자추천서 ▲복무확인서를 소지하고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 7월부터 육군 장병에게 적금 및 정기예금 금리우대와 창구에서 수수료발생 빈도가 높은 송금수수료 및 통장 재발행 수수료 외 자동화기기, 전자금융수수료 등을 전액 면제해주는 ‘육군장병 금융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기존 시중은행들의 군인대출이 직장인 신용대출에 비해 대출한도가 상대적으로 적었다”며 “이번에 출시한 ‘군인 생활안정자금 대출’ 상품은 연소득까지 대출이 가능한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문선영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