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 하반기 어닝 모멘텀 지속"-유안타證
"코스메카코리아, 하반기 어닝 모멘텀 지속"-유안타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유안타증권은 23일 코스메카코리아에 대해 하반기 어닝 모멘텀이 지속될 것이라며 목표주가 4만6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코스메카코리아의 2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 79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60% 늘었고, 영업이익은 84% 증가한 96억원을 기록했다.

박은정 연구원은 "예상을 상회한 국내 수주환경으로 매출은 컨센서스 대비 18% 상회했고, 생산효율성이 개선되면서 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대비 1.6%p 늘어난 12%를 기록했다"며 "사드 여파에도 히트제품을 출시하면서 분기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코스메카코리아는 잉글우드랩 경영권 인수를 통해 미국 뉴저지 생산기지를 확보해 글로벌 고객사 공략이 보다 용이해졌다"며 "잉글우드랩 국내법인의 손익 개선 속도는 우려사항이지만, 현재 코스메카코리아가 국내법인 효율화 및 가동률 상승에 주력하고 있어 내년 기업가치 상승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코스메카코리아의 연결매출은 305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68% 늘어나고, 영업이익은 90% 증가한 208억원을 전망한다"며 "3분기는 주요 고객사의 견조한 수주 동향 지속 및 전년동기 기저효과로 어닝 모멘텀이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