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드래곤, 하반기 주가 상승사이클 재진입"-KB證
"스튜디오드래곤, 하반기 주가 상승사이클 재진입"-KB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9일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 하반기 주가 상승사이클에 재진입할 것이라며 목표주가 13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동륜 연구원은 "하반기 스튜디오드래곤은 미스터션샤인,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등 대작 콘텐츠 편성으로 인해 편성 및 판매매출 모두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된다"며 "지난6월 스튜디오드래곤은 넷플릭스에 미스터션샤인의 방영권 라이선스를 계약했다고 공시한 바 있으며, 계약금액은 300억원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그는 "넷플릭스가 최대 외부판매(non-captive) 수요처로 급부상하고 있고, 연내 중국시장 개방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다는 점에서 해외 판권판매 매출액이 확대될 것"이라며 "4분기 기대작인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역시 넷플릭스 판매 성사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이 100% 사전제작 드라마로 중국에 판매시 한국과 큰 시차없이 방영이 가능해 가격협상에 유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스튜디오드래곤은 연초부터 넷플릭스향(向) 판매 및 중국 판매재개 기대감을 선반영하면서 가파른 주가 상승을 시현했지만, 미스터션샤인 판권판매 이후 일시적인 주가상승 모멘텀 부재와 2분기 실적부진에 대한 우려가 확대됐다"며 "다만 스튜디오드래곤의 콘텐츠 경쟁력과 투자포인트는 여전히 유효하고, 4분기 중 알함브라궁전의 추억 판매 기대감이 부각되는 과정에서 주가는 상승사이클에 재진입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