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U+우리집AI, YBM 영어동화 기능 추가"
LGU+ "U+우리집AI, YBM 영어동화 기능 추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에 아이들을 위한 영어교육 서비스인 'YBM 영어동화'와 NBA 경기 정보 확인이 가능한 'NBA 농구 소식' 등 신규 기능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에 아이들을 위한 영어교육 서비스인 'YBM 영어동화'와 NBA 경기 정보 확인이 가능한 'NBA 농구 소식' 등 신규 기능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YBM 영어동화는 수준별로 구성된 27개의 영어동화에 대해 매 진도마다 영어문장과 함께 한글로 된 줄거리 설명을 해준다. 설명이 끝나면 아이들이 직접 동화 속 주요 문장을 따라 하면서 영어 듣기와 말하기를 함께하는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돼 있다. 영어 읽기 학습을 병행하고 싶은 경우에는 YBM 영어동화 교재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YBM 영어동화 서비스는 '초통령'(초등학생들의 대통령)으로 불리며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보니하니'의 목소리로 콘텐츠가 만들어졌다. 또 여러 주제로 보니하니가 서로 간에 토론을 진행해 이를 듣고 아이들이 이야기 속에서 다양한 사고를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클로바 업데이트와 함께 'NBA 농구 소식', '동화 낭독'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제공된다. 또한 일정 관리 기능은 네이버 캘린더 외에 구글 캘린더 연동도 가능해져, 고객들이 기존 구글 캘린더에 등록된 일정을 변경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해성 LG유플러스 AI서비스담당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 고도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집AI가 고객들에게 가장 유용한 AI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제휴 파트너들과 함께 주요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