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1조원 자본유치 작업 재개…12일 투자안내문 발송
이랜드, 1조원 자본유치 작업 재개…12일 투자안내문 발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이랜드그룹이 자문사를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증권으로 변경하고 1조원 규모의 자본유치 마무리 작업을 본격적으로 재개한다.

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랜드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투자유치 자문을 맡은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증권은 오는 12일부터 국내외 잠재적 투자자들에 투자안내문을 발송할 예정이다.

SC증권은 비밀유지계약(NDA)을 맺은 잠재적 투자자들에게 가상데이터룸(VDR)을 개방해 3∼4주간의 실사 기회를 제공하는 등 통상적인 주식인수 거래에 준해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유수의 인수금융 금융기관과 블라인드 펀드를 가진 사모투자펀드(PEF), 연기금은 물론 잉여현금이 풍부한 기업과 중국 등 일부 해외 투자자도 잠재적 후보군이다.

이랜드는 지난해 12월 재무 개선을 위해 1조원 규모의 전환우선주(CPS)를 발행하기로 하고 키스톤프라이빗에쿼티(키스톤PE)를 통해 투자유치 작업을 추진해왔다.

지난달까지 키스톤PE와 앵커에쿼티파트너스 등으로부터 총 5000억원을 유치한 이후 마땅한 외부 투자자를 찾지 못하면서 펀딩 작업에 속도를 낼 수 있는 새로운 투자 운용사를 물색했다. 이미 유치한 5000억원 중 3000억원은 메리츠금융그룹이 키스톤PE를 통해 중순위 투자자로 참여했고, 앵커에쿼티파트너스 등이 2000억원을 후순위로 참여했다.

이랜드 측은 나머지 5000억원을 선순위인 인수금융 방식으로 상반기 안에 조달한다는 계획이지만, 투자자 모집 결과에 따라 중순위 투자를 늘리고 인수금융 규모를 줄이는 등 구조를 유연하게 변경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

이랜드는 시기와 금액 등은 시장 상황을 고려해 투자자들의 요청을 유연하게 대처해 확정지을 예정이며, 상반기 내 자본유치를 마무리하는 데 크게 무리가 없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랜드는 지난해 티니위니, 제주 켄싱턴호텔, 부동산 매각 등의 재무구조 개선 작업을 통해 부채비율을 그룹 연결 기준 200% 초반까지 감소시켰다.

올해 상반기 중 1조원 자본유치가 마무리되면 그룹 부채비율은 150%대까지 줄어들 전망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