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캐피탈, BBB0등급 100억원 규모 회사채 발행
JT캐피탈, BBB0등급 100억원 규모 회사채 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JT캐피탈이 BBB0 등급 무보증 여신전문금융채권(여전채) 시장에서 100억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했다. (사진=JT캐피탈)

[서울파이낸스 손지혜 기자] JT캐피탈은 BBB0 등급 무보증 여신전문금융채권(여전채) 시장에서 100억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했다고 25일 밝혔다.

JT캐피탈은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SK증권 본사에서 100억 원 규모의 공모 회사채 발행을 위해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IR세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기관 투자자들은 JT캐피탈에 대한 재무 및 영업부분과 더불어 그룹사인 J트러스트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JT캐피탈은 이번 100억 원 규모의 회사채 발행 이외에도 업계 최초로 다양한 신규 차입채널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실제로 지난 7월에는 무담보 개인신용대출 채권을 유동화해 500여억원 수준을 조달한 바 있다.

지난 2015년 9월에는 정부 리스 채권을 유동화해 387억 원을 조달하기도 했으며, 같은 해 7월에는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이 없는 아파트담보대출(모기지채권)을 기초 자산으로 2000억원 규모의 MBS(주택담보부채권)를 발행하기도 했다.

차동구 JT캐피탈 대표이사는 "향후에도 신규 차입 채널의 다양화를 통한 재무건전성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차입 채널 다양화를 기반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