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혁신산단 스마트업 타워', 이달 분양 예정
'창원혁신산단 스마트업 타워', 이달 분양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혁신산단 스마트업 타워' 지식산업센터가 이달 중 분양될 예정이다. 이 타워는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 40-5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18층 연면적 6만2119㎡ 규모로 조성된다. (사진=창원혁신산단)

기업지원·복지·문화 누리는 특화 지식산업센터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창원혁신산단 스마트업 타워' 지식산업센터가 이달 중 분양된다.

창원혁신산단 스마트업 타워는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 40-5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8층 연면적 6만2119㎡ 규모로 조성된다. SK건설이 시공예정으로 높은 사업 안정성을 갖췄다.

창원혁신산단 스마트업 타워는 창원터미널과 KTX 창원역이 인접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동마산IC도 가까워 차량으로 타 도시와의 이동도 수월하다. 연구기관과 오피스텔을 비롯해 문화복지시설(예정), 직장어린이집 등 다양한 인프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초고층 높이와 함께 첨단특화설계를 갖춰 실속 있고 편안한 업무공간을 제공한다.

편리한 출퇴근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동양 최장의 직선도로로 꼽히는 창원대로가 바로 앞에 위치하며 동마산IC가 가까워 차량 이동을 수월하게 돕는다. 지난 2010년 개통한 KTX 창원역과 창원버스터미널이 차량 5분 거리에 자리해 훌륭한 교통접근성을 자랑한다.

창원시 전역이 9km 이내 위치하고 있는 만큼 직주근접이 뛰어나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여기에 단지 반경 1km이내에 병원, 대형마트 등 생활시설들이 들어서 있는 원스톱 생활권도 형성하고 있다.

기업지원·주거·복지·문화 4가지 요소를 갖춘 풍부한 인프라는 업무의 질을 높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내에는 스마트혁신지원센터가 들어선다. 스마트혁신지원센터는 산업단지공단이 공공연구기관 혁신지원센터 구축물류부지 내 융복합집적지 주력사업의 업종고도화를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센터에는 화학융합시험연구원, 건설생활환경연구원, 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등 정부출연 시험인증 연구기관이 우선적으로 들어설 예정이다. 이 외에도 산학연구기관, 웰빙복합센터(예정), 문화복지시설(예정), 직장어린이집, 오피스텔 등이 총망라돼 있다.

창원혁신산단을 대표하는 초고층 높이와 첨단특화설계도 기대 요소다. 단지는 지상 최고 18층 규모로 창원혁신산단에서 가장 높은 층수를 자랑한다. 또한 제조형 특화 공장과 창원에 없던 사무형 지식산업센터로서, 풍부한 근린생활공간(상가, 오피스)을 갖추고 신속하고 용이한 업무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원 혜택도 돋보인다. 먼저 취득세와 재산세가 각각 50%, 37.5% 감면되는 다양한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 및 저금리 정책자금 대출 등 금융 혜택도 제공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함께하는 환경개선펀드 사업으로 공공성이 확보돼 안정성을 갖춘 점도 주목된다.

분양 홍보관은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창원대로 363번길 22-47 5층에 마련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