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정기보수 통해 역대 최대 생산능력 확보
SK이노베이션, 정기보수 통해 역대 최대 생산능력 확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광역시 남구 고사동에 위치한 SK이노베이션 울산 콤플렉스 전경. (사진=SK이노베이션)

[서울파이낸스 황준익기자] SK이노베이션이 올해 정기보수를 통해 석유, 화학 생산설비에 대한 역대 최대 규모의 생산능력을 확보했다.

SK이노베이션은 주력 생산 기지인 울산컴플렉스(울산CLX)와 SK인천석유화학이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정기보수를 완료하고, 모든 공정이 정상 가동에 돌입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모든 정기보수가 마무리 되면서 SK이노베이션의 석유, 화학설비 전체는 100% 가동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또 올 한 해 동안 정기보수와 동시에 진행된 일부 설비들의 공정개선(revamp, 설비 생산량 증대를 위한 일부 개조)를 통해 석유, 화학설비의 생산 가능량도 늘렸다.

SK이노베이션은 "일일 원유 정제 111만5000배럴, 연간 파라자일렌(PX) 생산 280만톤 규모의 창사 이래 역대 최대 규모의 생산능력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 정기보수에서는 주력 생산기지인 울산CLX가 지난 3월부터 전체 21개 공정 중 13개 공정에 대해 정기보수를 진행했다.

SK인천석유화학은 9월 중순부터 40일간 공장을 전면 가동 중단하고 정기보수를 실시했다. 지난 1분기에는 중국 중한석화의 정기보수도 마무리 한 바 있다.

특히 울산CLX는 통상 매년 8~9개 공정의 정기보수를 실시했지만, 올해는 13개 공정이 대상이 됐다. 정기보수에는 울산과 인천의 200여개 협력업체, 하루 최대 8000여명, 연인원 35만여 명이 참여했다.

업계에서는 이번 정기보수 마무리로 SK이노베이션의 향후 실적개선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는 정기보수를 통해 생산성 향상, 공정 안정운전의 기틀을 마련했고, 유가와 정제마진의 내년 전망이 우호적으로 유지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항수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2015년이 글로벌 파트너링을 통한 글로벌 생산기지 확장에 집중했던 한 해였다면, 올 한해는 기존 설비의 대대적 정기보수를 통한 본원적 경쟁력 강화에 힘썼다"며 "2017년은 운영최적화를 통한 효율성 극대화에 매진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