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 모집
현대차,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현대자동차)

[서울파이낸스 정수지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는 대학생들에게 생생한 자동차 산업 현장과 최신 미디어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하는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 14기를 28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콘텐츠 기획·취재와 영상 촬영 2개 부문이며 국내 거주 중인 내국인 재(휴)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은 현대차 대표 대학생 사이트 영현대에서 가능하다.

이번 영현대 기자단은 내년 3월부터 8월까지 활동하며 현대차에서 진행하는 신차발표회를 비롯 채용, 마케팅, R&D, 사회공헌 활동 등과 관련한 주요 행사를 취재하고 콘텐츠로 제작해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현대차는 영현대 기자단이 제작한 자동차, 대학생활, 여행, 문화 관련 콘텐츠를 영현대 SNS채널(블로그·페이스북·유튜브·트위터·네이버 포스트·네이버 TV캐스트 등)을 통해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미국, 중국, 유럽, 인도 등 현대차가 진출한 글로벌 사업장(생산·판매법인·연구소 등) 취재와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청년 봉사단 '해피무브' 동행 취재 기회를 준다.

이 외 현대차는 영현대 기자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최종 선발된 영현대 기자단은 실무진에게 현대차의 △브랜드 △디자인 △홍보 △마케팅 △자동차 산업 등을, 모집 분야별 전문가에게 △취재·인터뷰 방법 △사진·영상 촬영법 △기사 작성법 등을 교육 받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