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투자證, ‘Pru차이나주식펀드’ 판매
푸르덴셜투자證, ‘Pru차이나주식펀드’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푸르덴셜투자증권 © 서울파이낸스

[김참기자]<charm79@seoulfn.com> 푸르덴셜투자증권은 5일부터 개인 및 기관투자자들에게 중국관련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Pru차이나주식펀드' 신상품을 판매한다.
 
‘Pru차이나주식펀드'는 푸르덴셜자산운용이 운용하며 중국관련 주식투자는 광범위한 운용능력을 갖추고 중국시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시현해온 ABN AMRO 자산운용에 위탁 운용한다.
 
‘Pru차이나주식펀드'는 국내 투자자들에게 세계 경제의 성장엔진으로 부상한 중국의 지속적인 성장에 투자기회를 제공한다. 중국은 명목 GDP 가치로 전세계 대비 약 5%를 차지하고 있으나 시가총액으로는 약 1%를 차지하는 데 그쳐 중국시장은 글로벌투자자들에게 여전히 투자비중 확대 대상이다.
 
도시화로 인한 강력한 주택수요나 소비매출 성장전망, 확고한 정부정책 등도 중국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하는 요인이다.
 
'Pru차이나주식펀드'를 위탁운용하는 ABN AMRO 자산운용은 380여명의 포트폴리오 매니저와 1,500명의 전문인력이 전 세계에 분포돼 있는 광범위한 운용능력을 지닌 세계적인 운용사 중 하나이다.
 
이 상품은 중국관련 주식에 약90%를 투자하며, 국내에 설립된 해외투자펀드로 (on-shore fund) 적립식 투자가 가능하고 최소가입금액 제한이 없다. 환율부문은 펀드 내에서 효율적 환헷지를 기본 전략으로 한다. 
 
김참기자 <빠르고 깊이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