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 "폭염에 여름 신메뉴 2종 판매 급증"
이디야 "폭염에 여름 신메뉴 2종 판매 급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이디야커피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이디야커피가 8월 들어 평년기온을 크게 웃도는 폭염에 여름 음료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25일 이다야커피에 따르면 지난 8월1일부터 20일까지 이디야커피의 플랫치노와 빙수, 에이드, 쉐이크 등 여름 인기 음료의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이디야커피의 여름 신메뉴인 '복숭아'와 '자두 플랫치노' 2종의 지난 20일간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무려 113%나 증가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새콤달콤한 여름 제철과일인 복숭아와 자두가 폭염에 지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여름시즌에만 판매되는 빙수도 같은 기간 판매량이 껑충 뛰었다. 이디야커피의 빙수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52%나 증가했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처음으로 눈꽃빙수를 선보이는 한편, 기존 빙수 메뉴인 '리얼빙수'도 신메뉴 3종을 출시하는 등 라인업을 강화했다.

톡톡 쏘는 탄산이 들어가 청량감을 즐길 수 있는 에이드 제품의 판매량도 같은 기간 대비 21% 증가했다.

이는 이디야 가맹점 매출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에 따르면 이디야커피의 8월 현재까지 가맹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한 수치를 보이고 있다. 여름철 폭염으로 상대적으로 객단가가 높은 빙수를 많이 찾고 더운 날씨에 땀을 많이 흘리는 고객들이 찬 음료를 상대적으로 더 자주 마시기 때문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8월의 기록적인 폭염으로 시원한 음료를 찾는 고객이 전월에 비해 크게 늘었다"며 "이와 함께 고객의 입맛에 맞춰 눈꽃빙수, 제철 과일을 활용한 메뉴 등 다양한 신메뉴를 발 빠르게 선보인 것이 시너지효과를 낸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