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넥스트 그린교육 '환경부 인증획득'
BMW, 넥스트 그린교육 '환경부 인증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BMW코리아)

[서울파이낸스 정수지기자] BMW코리아 미래재단은 목적사업 '넥스트 그린(NEXT GREEN)-환경교육'이 환경부로부터 '환경교육 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환경교육 프로그램 인증제는 환경교육진흥법 제13조에 따라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거나 하고자 하는 기관에 대해 프로그램의 친환경성, 우수성, 안전성 등을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넥스트 그린-환경교육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환경 전문교육 프로그램으로 △쓰레기 △물 △생물의 다양성 △에너지 총 4가지 주제에 대해 △인문사회 △자연과학 △철학 등 다각적 관점으로 접근해 어린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고민해 결론을 도출하게끔 유도한다. 이를 통해 환경과 지속가능 발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책임 있는 가치관 확립을 목표로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친환경 모형 자동차 만들기, 친환경 에너지 교육 등 기존 주니어 캠퍼스에서 제공 중인 에너지 교육과정과 연계해 더욱 심도 깊은 내용을 전달한다.

김효준 BMW코리아 미래재단 이사장은 "환경 문제가 중요한 숙제로 대두되고 있는 시기에 인증을 받게 돼 더욱 뜻 깊다"며 "이를 계기로 더 많은 어린이들이 양질의 환경 교육을 받고 미래 사회의 건강한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24일부터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열리는 넥스트 그린-환경교육은 초등학교 및 아동복지시설 등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1회 80분).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BMW 주니어캠퍼스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