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 치유의 숲 조성 '가족나무심기행사'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 치유의 숲 조성 '가족나무심기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와 충주국유림관리소가 함께하는 치유의 숲 조성을 위한 가족나무심기행사에서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 김혜경 본부장, 충주국유림관리소 유의동 주무관, 풀무원 직원 가족 등 참석자 100여명이 나무심기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풀무원)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가 제71회 식목일을 기념해 충주국유림관리소와 '치유의 숲' 조성에 나섰다.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는 충북 진천군에서 치유의 숲 조성을 위한 제2회 가족나무심기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나무심기 행사에는 정영운 충주국유림관리소장과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 김혜경 본부장을 비롯, 풀무원 임직원 및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루브라 참나무 묘목 1000그루를 충북 진천군 진천읍 원덕리 산33 일대 국유림에 식재했다.

풀무원은 2009년부터 탄소저감활동의 일환으로 풀무원 임직원 및 가족이 주축이 돼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해 온 나무심기 행사를 치유의 숲 가꾸기에 집중시켜 임직원과 가족은 물론 풀무원 고객사까지 대상을 확대해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치유의 숲 조성은 단순히 나무심기를 넘어 국민의 심신 안정과 면역력 증진을 위한 치유 프로그램 및 시설을 갖춘 산림조성에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는 지난 2013년 산림청과 로하스아카데미 연수원 뒷산(괴산군 청천면 평단리 산55)에 있는 14ha 규모의 국유림을 국민들이 산림휴양을 즐길 수 있는 '국민의 숲'으로 조성한다는 협약식을 맺은 바 있다.

국민의 숲은 산림체험을 하면서 산림휴양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방한 국유림으로, 국민의 숲에 치유기능을 더한 것이 '치유의 숲'이다.

김혜경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 본부장은 "나무를 심는 것은 산림의 미래 가치를 높여가는 의미있는 일"이라며 "올해 두 번째로 맞는 치유의 숲 조성을 위한 가족 나무심기행사를 통해 풀무원 임직원 및 가족들은 풀무원의 이웃사랑, 생명존중의 정신을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