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밀크랩 속편한우유 저지방' 출시
서울우유, '밀크랩 속편한우유 저지방'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밀크랩 속편한우유 저지방 (사진=서울우유)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서울우유가 22일 우유를 마시면 속이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 저지방 유당분해우유 '밀크랩 속편한우유 저지방'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밀크랩 속편한우유 저지방은 서울우유의 기능성우유브랜드 밀크랩(Milk Lab)의 세 번째 라인업 제품으로, 우유를 마셨을 때 느껴지는 배 아픔이나 속 더부룩함의 주요 원인인 유당 (Lactose, 락토스) 성분을 분해해 장을 편안하게 해주는 락토프리(Lactose-free) 우유이다.

이 제품은 유당을 제거하지 않고 효소를 활용해 분해함으로써 우유가 가진 양질의 영양소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장 흡수율은 높였다.

분해효소인 락타아제(Lactase)를 적용해 유당을 뇌 활동의 주 에너지원인 포도당과 뇌, 신경조직 등 구성의 주 성분인 갈락토오즈(Galactose) 두 가지로 분해해 우유의 소화를 돕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인위적으로 시럽이나 당을 첨가하지 않았음에도 달달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밥을 오래 씹으면 입 안에서 탄수화물 분해가 일어나 단맛이 느껴지는 원리와 같이 유당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단 맛이다.

또 지방 함량을 기존 우유 대비 반으로 낮춰 체중관리와 건강에 관심이 높은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우유를 섭취할 수 있다.

윤태영 서울우유협동조합 우유마케팅팀장은 "밀크랩 속편한우유 저지방은 우유 섭취 시 소화불능이나 복통을 느끼던 사람들이 우유 속에 담긴 좋은 영양소를 속 불편할 걱정 없이 두루 섭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서울우유 밀크랩을 통해 고객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고객의 건강을 위해 더 필요한 우유를 지속해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밀크랩 속편한우유 저지방은 180㎖와 900㎖로 선보이며 권장소비자가격은 각각 900원, 3000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