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휘닉스스프링스 1301억 유증참여 인수
BGF리테일, 휘닉스스프링스 1301억 유증참여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BGF리테일은 11일 이사회를 열고 보광그룹이 소유한 (주)보광이천 (이하 휘닉스스프링스)을 완전감자 후 유상증자 참여방식으로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휘닉스스프링스도 같은 날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해 기존 주식 완전 무상감자 안건을 총주주의 동의로 승인했다.

BGF리테일은 보광이천의 완전 무상감자 결의 이후 1301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할 방침이다. 이 중 주식으로 전환되는 자사회원보증금을 제외한 실질적인 유상증자 금액은 1280억원이다.

BGF리테일의 실질적인 유상증자 참여금액은 1280억원으로 이를 통해 휘닉스스프링스 지분 85.2%를 취득할 예정이다.

이번 인수는 기존 주주에게 인수대금을 지급하는 일반적인 M&A와 달리 구주 완전감자 후 유상증자 참여방식을 택함으로써 인수대금 전액이 인수대상회사의 자본확충에 유입돼 구주에 대한 인수대금 유출은 전혀 없다는 게 특징이다.

BGF리테일의 최고 재무책임자(CFO)인 이건준 부사장은 "휘닉스스프링스는 접근성이 뛰어난 골프장으로 장부상 토지가치만 1500억원으로 추정한다"며 "재무구조를 개선한 후 인수 첫해 흑자전환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면 인수검토조차 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BGF리테일은 현재의 회원제 프리미엄 골프장을 퍼블릭으로 전환해 내방객 증대를 통한 대중성을 확보하고 골프장의 자체사업 및 신규사업을 강화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익모형을 구축할 방침이다.

BGF리테일은 이번 휘닉스스프링스 인수자금을 전액 내부자금으로 조달할 계획이며, 연간 현금창출능력이 최소 1500억원에서 최대 2000억원을 상회한다는 측면에서 현금흐름은 충분하다는 분석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