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보,혁신경영대상 수상
LIG손보,혁신경영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G손해보험이 5일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전략경영컨퍼런스에서 '2006 한국경영대상 혁신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한국경영대상은 전략기획, 경영혁신, 핵심인재, 경영성과 및 사회공헌 등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경영활동을 통해 혁신적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제정한 시상이다.
▲ 한국경영대상 시상식 기념사진. 앞줄 가운데가 구자준 부회장, 오른쪽에서 세번째가 권중원 경영기획담당 상무, 구부회장과 권상무 사이는 김병헌 경영지원총괄 부사장.  © 서울파이낸스

이번 시상식에서는 미래, 혁신, 가치, 인재, 윤리경영 등 5개 부문을 통틀어 손해보험사로는 유일하게 LIG손해보험이 혁신부문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달 여에 걸친 심사 과정에서 LIG손해보험은 자사만의 맞춤형 혁신활동을 장기 전략에 근거해 이끌어 온 점과 시장변화에 주목해 방카슈랑스, TM 등 신시장에 적극적으로 투자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LIG손해보험은 6시그마 방법을 적용하기에 앞서 작은 성공체험부터 시작해 자신감을 얻고 점진적으로 심화해 나가는 단계적 혁신방식을 채택했다.
 
불합리한 업무, 관행, 문화 개선에 초점을 맞춘 부서단위 혁신활동인 TVC(Task Value Creation)로 혁신 붐을 조성하고, GE의 워크아웃 기법과 문제해결방법을 결합한 부문단위 혁신활동인 EVC(Enterprise Value Creation)로 실행중심의 참여형 혁신문화를 구축했다.
 
제조업과 달리 프로세스 정형화나 데이터 확보가 어려운 보험업의 특성을 고려해 6시그마를 접목한 EVC6시그마를 2005년부터 진행 중이다.
 
구 부회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지금까지의 성과를 밑거름으로 경영혁신을 조직의 DNA로 체화 시키고 전사적인 업무 프로세스 통합 및 최적화를 이루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주형기자 toadk@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