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음식만"…맥도날드, 주방 공개 '내셔널 오픈 데이'
"안전한 음식만"…맥도날드, 주방 공개 '내셔널 오픈 데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맥도날드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맥도날드는 매장의 주방을 공개하는 '내셔널 오픈 데이(National Open Day)'의 진행 첫날인 20일에만 5000여명의 고객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20일과 21일, 이틀동안 전국 316여개의 맥도날드 매장에서 진행되는 내셔널 오픈 데이는 고품질 식재료로 만들어지는 맥도날드의 제품과 위생적으로 관리되는 주방 시스템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한 취지로 개최됐다.

첫날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은 식재료가 보관돼 있는 건자재실 및 냉장, 냉동고와 햄버거 등 맥도날드 제품이 만들어지는 주방을 직접 살펴보며 안전한 먹거리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세세하게 확인했다.

참가자들은 30분마다 20초 이상씩 손 씻기, 식재료에 따라 다른 색깔의 위생 장갑 착용 등 일반 가정에서보다 더 철저한 위생 관리를 위한 맥도날드 주방 매뉴얼을 직접 체험해 보며 감탄했다.

또한 4번에 걸쳐 씻은 후 진공 포장해 냉장 상태로 매장으로 배송된 양상추,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4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은 공급업체로부터 받은 1+ 등급의 계란 등 높은 품질의 식재료에 놀라기도 했다. 이 계란의 경우 매장에서 매일 아침 하나하나 직접 깨트려 조리되며 맛과 영양을 동시에 갖춘 인기 아침메뉴인 에그 맥머핀을 비롯한 맥모닝으로 고객들에게 선보여진다.

참가자들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라 식재료 선정부터 조리까지 신경이 많이 쓰였는데, 모든 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니 더욱 와 닿고 이제 맥도날드라면 믿음이 간다", "맥도날드 쇠고기 패티에는 어떤 첨가물이나 가공 처리 없이 100% 순쇠고기에 후추와 소금만 들어간다니 놀랍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맥도날드 조주연 부사장은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내셔널 오픈 데이는 맥도날드가 고객들과의 약속인 QSC&V(Quality, Service, Cleanliness and Value: 품질, 서비스, 청결함, 가치)를 얼마나 잘 실천하고 있는지를 알리는 맥도날드만의 연중 위생 국경일로 자리잡았다"며 "맥도날드는 앞으로도 어머니의 정성으로 준비한 음식에 버금가는 깨끗하고 안전한 음식만을 제공하며 고객들이 맥도날드라면 고개를 끄덕이고 믿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