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 자사주 4000주 추가 매입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 자사주 4000주 추가 매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임경영' 의지 표명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가 지난 2월에 이어 이달 초에도 자사주를 추가 매입하면서 책임경영 의지를 재차 표명했다.

1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이동우 대표는 지난 2월 자사주 4000주를 사들인 뒤 이달 10일 4000주를 약 2억4000만원에 추가 매입했다고 공시했다.

올해 초 이 대표가 취임한 뒤로 롯데하이마트는 당초 8300여 개에 그쳤던 매장 취급품목을 가전상품연관 상품으로까지 늘려 1만3000여개로 확대했다. 쿠진아트, 웨이스팅하우스 등 해외 가전 브랜드 상품을 런칭하는 한편 드론, 태양광발전기에서부터 여행용 가방, 애견용품 등까지 갖추며 종합 라이프스타일숍으로 변모를 꾀하고 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미밴드, 이어폰 등 휴대폰 액세서리 상품도 늘려 모바일 사업부문도 강화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4월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런칭한 지 2주만에 2만대 완판 기록을 세웠다.

롯데하이마트는 또 지난달 온라인 쇼핑몰을 리뉴얼 오픈하면서 온라인·오프라인·모바일 등으로 구분 돼 있는 쇼핑환경을 하나로 묶는 옴니채널 쇼핑환경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온라인 구매 후 택배를 기다릴 필요 없이 인근 하이마트 매장에서 원하는 시간에 수령할 수 있는 스마트픽 서비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원하는 상품을 찾지 못한 고객에게 태블릿을 통해 온라인 전용 상품까지 선보여주는 '옴니세일즈' 기능, 인접 하이마트 매장에서 바로 쓸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 고객 스스로 상품 바코드 검색을 통해 취향과 필요에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는 기능 등을 운영 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