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격호 업무방해 고소…롯데그룹 "근거없는 소송"
신격호 업무방해 고소…롯데그룹 "근거없는 소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이 그룹 7개 계열사 대표이사를 업무방해 혐의로 고소한 데 대해 롯데그룹이 '근거없는 소송'이라고 주장했다.

16일 롯데그룹 측은 "경영상 혼란을 주려는 근거없는 소송이다"며 "롯데그룹 각 사 대표이사들은 총괄회장님께 언제든지 보고할 수 있도록 준비해왔으며 보고 의사도 여러번 전달했다"고 반박했다.

이 날 법무법인 두우(변호사 조문현, 황윤성, 신철민)는 신 총괄회장의 위임을 받아 서울중앙지검에 지난 12일 그룹 7개 계열사(롯데쇼핑, 호텔롯데, 롯데물산, 롯데제과, 롯데알미늄, 롯데건설,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를 업무방해 혐의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두우 측은 롯데쇼핑 이원준 대표이사와 롯데물산 노병용 대표이사의 경우 지난 7월과 10월 신 총괄회장에게 중국 투자손실 규모를 3200억원 수준으로 대폭 축소 보고해 총괄회장으로 하여금 사업 계속 여부, 투자 규모, 책임자 문책 등 기업 경영 및 인사업무 전반에 관한 적정한 업무 집행을 방해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7개 계열사 대표이사인 피고소인들은 지난달 20일경부터 현재까지 총괄회장의 거듭된 서면 및 구두 지시에도 불구하고, 언론을 상대로 비서실장 교체 등 부당한 요구를 압박하면서 일체의 업무보고를 거부하고, 지시사항을 일절 불이행하는 집단적 실력행사를 통해 총괄회장으로 하여금 그룹 및 계열사의 중요사항에 대해 의견 표명 기회조차 봉쇄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 총괄회장은 롯데쇼핑과 호텔롯데의 이원준, 송용덕 대표이사와 각자 대표이사로 있으며 롯데제과, 롯데알미늄, 롯데건설은 등기이사로, 롯데칠성은 미등기임원을 각각 겸직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