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톡톡] PC방 창업 시 주의해야 할 점은?
[Biz 톡톡] PC방 창업 시 주의해야 할 점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뉴스팀] 최근 인터넷에 창업의 주요 키워드만 검색하더라도 수 많은 창업 아이템과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검색된다. 경기 불황에 따른 삼포세대는 물론이고 직장인들의 삶의 어려움이 반영된 결과라고 보여지지만 그렇다고 무턱대고 창업에 도전하는 것은 무리며 철저히 준비된 상태에서 창업에 도전해야 실패 확률이 낮아진다.

많은 아이템속에서도 PC방 창업아이템은 굳이 비싼 1층에 입점하지 않아도 되며 이미 비교적 안정된 수익으로 검증 받아 20여년동안 꾸준히 인기를 끈 창업 아이템이라는 데는 이견이 없다.

하지만 PC방 창업이 곧 성공으로 가기란 쉽지 않다. 주변 경쟁 PC방에 비해 깔끔하고 오래가는 PC방은 인테리어와 고급 PC사양을 갖춰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확연히 차이나는 독특함이 뒷받침 돼야 한다. 하지만 초보 PC방 창업자들은 이러한 점을 무시한 채 조금 더 저렴하다는 생각에 개인적으로 창업을 진행했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다.

PC방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주의할 사항들이 몇 가지 있다. 전기안전과 소방검사에 부합하지 않는 인테리어 자재사용, 지상층 무창층의 미설치와 지하층의 스프링쿨러 미설치, 화재보험 미가입, PC방 창업 후 운영에 필수적인 충분 전기 용량 그리고 업주의 성범죄 이력 조회 여부 등 개인 스스로가 준비하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비된다. 이에 PC방 관련 업체는 프랜차이즈를 통해서 창업을 하는 것이 투자대비 효율성이 높다고 조언한다.

▲ 올 상반기 헤드업(Head-Up) 모니터로 업계에 주목을 끈 스타덤PC방은 창업 절차에 필수적인 점포개발부터 오픈 후 매장 관리까지 1:1 맞춤 컨설팅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올 상반기 헤드업(Head-Up) 모니터로 업계에 주목을 끈 스타덤PC방은 PC방창업 절차에 필수적인 점포개발부터 오픈 후 매장 관리까지 1:1 맞춤 컨설팅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동종 업계에서는 볼 수 없었던 헤드업(Head-Up) 모니터를 실제 PC방에 접목시킴으로써 남들과 다른 차별화를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게다가 획일화된 평면 모니터 시장에 커브드(Curved) 모니터를 적용해 PC방을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호기심을 자극해 단골확보를 위한 차별화 마케팅을 선보이는 등 리딩 업체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업체 관계자는 밝혔다.

또한 10월에 가맹하는 모든 예비점주에게 파격적인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어 PC방창업을 준비중인 예비창업자는 관심있게 볼 만하다.

한편 PC방 창업문의는 대표번호(1644-7167)나 홈페이지(www.stardompc.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