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업계 최초 선강퉁 종목 정보 서비스
신한금융투자, 업계 최초 선강퉁 종목 정보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신한금융투자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업계 최초로 심천A 종목에 대한 정보를 오는 29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로 오는 10월로 예상되는 선강퉁(심천A-홍콩거래소 연결) 시행에 앞서 중국 주식에 관심 있는 투자자를 위해 심천A 시장에 상장된 종목의 가격 및 거래량 정보와 주가 차트를 제공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또 상해-홍콩, 심천-홍콩 동시 상장 종목에 대한 가격 비교, 종목 토론장, 펀더멘털 분석 등 추가적인 투자정보 화면도 조만간 제공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중국증시는 정부의 경기 부양 정책 등으로 인해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심천거래소의 경우 후강퉁보다 개인과 기관투자자 선호도가 높아 국내에서도 선강퉁 시행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러한 관심에 발맞추어 신한금융투자가 업계최초로 제공하는 심천A 종목 정보는 선강퉁 시행 후 투자 대상을 미리 살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는 진단이다.

윤병민 신한금융투자 글로벌사업부장은 "선강퉁을 통해 거래하게 될 심천A시장은 중소형 기술주, 소비재 관련주로 개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들의 열기가 뜨겁다"며 "이번 심천A 시장 종목 정보 제공을 통해 국내투자자들에게 중국증권시장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선강퉁 시행에 앞서 투자자들에게 옥석을 가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