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맥스, 코스닥 상장 증권신고서 제출
싸이맥스, 코스닥 상장 증권신고서 제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반도체 웨이퍼 이송장비 제조기업 싸이맥스가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본격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005년 12월 설립된 싸이맥스는 반도체 제조 설비에 필수품인 EFEM(Equipment Front End), LPM(Load Port Module, FOUP Opner), EFEM용 대기 로봇과 진공 로봇이 포함된 진공 챔버등 웨이퍼를 자동으로 반송하는 반도체 제조 자동화 설비를 공급하는 'Tool Automation' 전문기업이다.

현재 가격 경쟁력 및 제품 신뢰도를 바탕으로 반도체 이송장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주요 대기업은 물론 글로벌 반도체 기업을 주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했다는 설명이다.

또 지난 2007년 국내 최초로 반도체용 진공 로봇(High Vacuum Technology) 국산화에 성공해 국내외 주요 반도체 제조 회사에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노인 케어 로봇, 교육용 로봇 등 지능형 로봇 생산도 시작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지난해 실적은 매출액 547억, 영업이익 58억, 순이익 60억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0%, 16%, 18% 증가한 수치다. 회사 측은 "지난해 말부터 국내 주요 반도체 업체들의 설비 투자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성장세는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정구용 싸이맥스 대표는 "신기술 개발과 신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1위 반도체 웨이퍼 이송장비 제조사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상장을 계기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개발은 물론 해외 네트워크 확대로 지속성장 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싸이맥스의 공모 주식수는 총 159만2100주로, 주당 희망 공모가는 1만4300원~1만6300원이며, 이번 공모를 통해 228억~260억을 조달하게 된다. 다음달 28일~29일 수요예측을 거쳐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오는 6월4일~5일 양일간 청약을 진행한다. 상장예정일은 6월15일이며 주관사는 대신증권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