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솥강자' 리홈쿠첸,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
'밥솥강자' 리홈쿠첸,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생활가전기업 리홈쿠첸이 각 사업부의 경영성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한다.

리홈쿠첸은 20일 이사회에서 리빙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해 신설 자회사(가칭 주식회사 쿠첸)로 하고, 기존 법인인 리홈쿠첸을 지주회사(가칭 주식회사 부방)로 전환키로 결의했다. 유통 및 전자부품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신설 자회사(가칭 주식회사 부방유통)를 설립하기로 했다.

주식회사 부방(존속 지주회사)은 자회사를 총괄 관리하게 되며, 인적분할 이후 신설되는 주식회사 쿠첸(가칭)은 기존 분할 전 리빙사업부문인 전기밥솥 및 전기레인지 사업에 주력할 계획이다. 물적분할 후 신설되는 주식회사 부방유통(가칭)도 기존 분할 전 회사의 유통 및 전자부품사업부문을 담당하게 되며, 지주회사의 100% 자회사가 된다.

리홈쿠첸의 투자회사와 사업회사의 자산분할 비율은 0.6950 대 0.3049로, 기존 주주들은 기업 분할 후 주식 1주 당 투자회사인 주식회사 부방 주식 0.70주, 사업회사인 주식회사 쿠첸 주식 0.30주를 각각 보유하게 된다.

기업 분할 이후, 주식회사 부방 주식은 오는 9월 한국거래소 코스닥 시장에 변경상장되며, 주식회사 쿠첸 주식도 상장심사를 거쳐 같은 시기에 재상장할 예정이다.

리홈쿠첸 관계자는 "리빙사업부의 성장률은 지난 3년간 평균 15%로, 회사 전체 및 타 사업부 대비 실적이 좋았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잘 드러나지 않았다"며 "이번 지주사 전환을 통해 각 자회사의 책임경영체계를 확립해 경영성과를 가시화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리홈쿠첸은 오는 5월 29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오는 6월30일에 열리는 임시주주총회에서 분할 안건을 승인할 계획이며 분할기일은 오는 8월1일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