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교육포럼 발족 100일 기념 세미나
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교육포럼 발족 100일 기념 세미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트러스톤자산운용이 다음달 16일 'DC(자기책임)형 퇴직연금시장의 확대와 연금 투자'를 주제로 연금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

24일 트러스톤자산운용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강창희 트러스톤 연금교육포럼 대표가 '왜 지금 연금∙투자교육인가?'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일본 최고의 연금교육전문가로 꼽히는 하타 죠지 NPO DC형 기업연금 종합연구소 이사장도 'DC형 연금가입자 교육방법'에 대한 연구발표를 진행하며 송홍선 자본시장연구원 펀드연금실장은 토론자로 참석한다.

이성원 트러스톤자산운용 부사장은 "지난 9월1일 연금교육포럼을 창립해 월 평균 30회에 달하는 대외 연금교육지원 활동을 펼쳐왔다"며 "이번에 포럼 발족 100일을 맞아 퇴직연금가입자에 대한 교육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강창희 대표는 "저금리추세의 장기화와 정부의 사적연금시장 활성화 정책에 힘입어 최근 DC(개인책임)형 연금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에는 한국과 일본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DC형 퇴직연금시장 전망과 연금가입자 교육 방법에 대해 명쾌한 해법을 제시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강 대표는 기업 및 금융기관의 연금업무 담당자, 연금연구자, 노동조합관계자,자산관리전문가(FP)들이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세미나는 63빌딩 주니퍼룸(별관 3층)에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열린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이메일(cwjee@trustonasset.com)로 12월 8일까지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의전화(02-6308-0572)로 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