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6일 개장 전 주요공시
9월 16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윤동기자] 9월15일 장 마감 후 16일 개장 전까지 주요 공시.

◆유가증권시장

한국전력공사는 자기주식 및 여유부지 매각 검토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부채감축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 대책의 일환으로 보유자사주 매각을 위해 매각주간사로 우리투자증권, 삼성증권, 씨티글로벌마켓, JP모건 4개 회사를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했으며 향후 시기와 방법 등은 주간사와 협의해 결정할 계획"이라고 재답변했다. 이어 "여유부지는 전력사업의 특성상 부지에 제약이 많기 때문에 이를 해소하는 기간과 부동산시장 여건 등을 고려해 지속적으로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부건설은 삼탄에 동부발전당진 주식 1200만주를 2700억원에 매각하는 계약이 해제됐다고 공시했다. 동부건설은 삼탄이 거래종결 예정일인 9월5일까지 금액을 완납하지 못해 주식매매계약이 해제를 통지했다고 밝혔다.

동부건설은 동부엔지니어링 지분 매각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검토 중에 있으나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답변했다.

삼성테크윈은 방위사업청과 2455억원 규모의 FA-50 엔진 후속양산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세아베스틸은 포스코특수강 인수 추진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인수를 검토 중이나 구체적인 사항은 결정된 바 없다"고 답변했다.

포스코는 자회사 포스코의 매각 추진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매각을 검토하고 있으나 구체적인 사항은 결정된 바 없다"고 답변했다.

현대미포조선은 유럽 소재 선주사로부터 1981억원 규모의 액화 에틸렌 가스 운반선 5척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코스닥시장

제이비어뮤즈먼트는 지난 4월18일 이사회에서 의결한 보통주 1000만주 규모의 유상증자를 철회한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철회에 대해 주식 가치제고와 주주보호를 위해 부득이하게 유상증자를 철회한다고 밝혔다.

네오피델리티는 주식회사 플라토에게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대지를 43억5000만원에 처분한다고 공시했다. 처분금액은 자산총액 대비 11.6% 규모다.

이그잭스는 디케이엠 등 5개사에 경상북도 구미시에 위치한 건물 및 대지를 95억원에 처분한다고 공시했다. 처분 금액은 자산총액 대비 11.01% 규모다.

모두투어는 자유투어 매각과 관련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공시했다. 모두투어는 향후 매각관련 양해각서 체결 후 정밀 실사, 최종 가격 및 조건 협상을 통해 투자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