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콜센터,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인증(SQ)'획득
국민銀 콜센터,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인증(SQ)'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은행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KB콜센터가 산업자원부에서 주관하는 '한국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SQ : Service Quality)'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민은행 콜센터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의 수준 및 요구를 정확히 파악,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과 경영자의 '고객섬김경영' 의지 및 실천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으로 KB콜센터의 서비스 품질관리 시스템의 우수성이 입증됐다고 설명했다.

최규덕 콜센터관리부장은 “금번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항상 고객과 함께 생각한다라는 고객섬김 경영의 결실로 고객들의 사랑에 힘입은 소중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서비스 품질 수준을 공인 받음으로써 더 큰 책임감을 느끼는 만큼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서비스 품질에 대한 국내 유일한 정부의 공인인증으로,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관하고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시행한다.

국민은행 콜센터는 2,200명 규모의 인력과 최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기반으로 금융상담과 텔레마케팅, 예·적금 신규, 각종 조회와 이체, 인터넷을 이용한 화상채팅, 이메일 상담 등 365일 24시간 고객중심의 다양하고 편리한 One-Stop 맞춤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루 평균 15만건의 전화상담 및 100만건 가량의 전화자동응답(ARS) 계좌이체가 이루어 지고 있다.

황철 기자 biggrow@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