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착한대출] 특화상품으로 틈새시장 공략
[저축은행 착한대출] 특화상품으로 틈새시장 공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K저축은행, HK산업장비담보대출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HK저축은행은 크레인 등의 중장비를 담보로 장비구매, 운용자금을 대출해 주는 'HK산업장비담보대출'을 선보이고 있다.

HK산업장비담보대출은 크레인 등의 중장비를 담보로 개인·개인사업자·중소기업의 장비구매 및 운용자금을 연 최저 7%~최고 9% 금리를 적용, 대출해 주는 상품이다.

대상품목은 크레인 및 항타기의 경우 구입자금 및 기존 보유 장비를 담보로 한 유동화 대출자금이며, 타워크레인 등 기타 산업장비는 구입자금을 지원한다.

이 상품은 지난 6월말 기준으로 대출잔액 1750억원, 연체율은 0%이며, HK저축은행 전체 대출 중 약 10%를 차지하고 있다.

HK저축은행은 이와함께 중고상용차 구입·담보·환승 대출 및 중고승용차 구입 시 개인 및 법인에게 지원하는 'HK오토론'을 판매하고 있다.

HK오토론은 상용차에 대해서 구입자금, 기존 보유차량을 담보, 타 금융사 대출 환승 자금을 연 최저 12.9%~최고 16.9% 금리를 적용하며 승용차의 경우 구입자금에 한해 연 최저 9.9%~최고 21.9% 금리로 대출해준다.

이 상품은 심사기준 차별화로 변별력 강화 및 리스크 관리중도상환수수료가 최대 2%로 경쟁사 대비 1.5~2%p 낮은 것이 장점이다.

한편 HK저축은행은 금리 변동 예측이 불확실한 상황에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정기예금 상품인 '3-UP정기예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상품은 회전식 예금에 저축은행의 높은 예금 금리를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3-UP정기예금은 3개월 단위로 약정이율이 지급돼 중도해지에 대한 부담이 적으며 보유기간이 길수록 더 높은 금리를 지급한다.

가입기간은 1년이며 3개월 단위로 1.7%, 2.2%, 2.3%, 3.9% 금리가 각각 적용된다. 가입기간 중 만기해지 포함해 총 4회 분할인출이 가능하고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다. 특히 인터넷 신규가입시 0.05%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매월 이자를 지급하는 단리식과 만기시 일시 지급하는 복리식 등 2가지 상품으로 가입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