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協, 14년째 어린이 철강캠프 개최
철강協, 14년째 어린이 철강캠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한국철강협회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한국철강협회가 철강산업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14년째 어린이 대상 철강캠프를 실시한다. 특히 올해에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선포한 만큼 안전교육을 신설해 운영키로 했다.

철강협회 철강홍보위원회는 7일 이날부터 오는 9일까지 2박3일간 경기도 안성 너리굴 문화마을에서 철강업계 임직원 자녀 등 초등학생 4~5학년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어린이 철강캠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철강협회는 철강소재의 우수성과 철강산업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000년부터 매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철강캠프를 개최해왔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철강 사이언스 매직쇼, 철강 어린이 생활경제, 철강신문 만들기, 철강벨을 울려라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철강에 대한 기초지식을 배우게 된다. 특히 올해에는 심폐소생술 교육과 화재시 대피 훈련 등 안전교육이 실시된다 .

이와 관련 철강협회 관계자는 "지난 14년간 총 2700 여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한 철강캠프는 각종 철강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어려운 철 이야기를 쉽게 배울 수 있어 철강업계 임직원 가족들에게  인기 있는  행사"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철강캠프에는 응급차와 구급요원 상주는 물론 각 회사에서 파견된 직원과, 담임요원 등 총 30여명이 안전한 캠프를 만들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며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안전관련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구급·안전요원 인력을 추가로 배치했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