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銀, 韓-獨 히든 챔피언 컨퍼런스
외환銀, 韓-獨 히든 챔피언 컨퍼런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7일 독일 베를린 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한-독 히든챔피언 컨퍼런스'에 참석한 김한조 외환은행장(오른쪽). (사진=외환은행)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외환은행은 박근혜 대통령의 독일 국빈방문에 경제인 사절단 자격으로 동행해 27일 베를린 메리어트호텔에서 '한-독 히든 챔피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무역보험공사, 독일연합중소기업협회(BVMW)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컨퍼런스는 독일의 강소기업인 히든 챔피언을 벤치마킹할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중소기업들의 글로벌시장 진출 기회를 확보하고자 마련됐다.

'한국과 독일의 강소기업이 전하는 글로벌화 시사점'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컨퍼런스에는 한국 강소기업인 '스몰 자이언츠' 기업인과 독일 강소기업인 '히든 챔피언' 기업인 180여명이 참석했다.

김한조 외환은행장은 "글로벌 금융위기에도 불구하고 독일이 무역흑자 세계 1위를 달성한 원동력은 단순한 라인강의 기적이 아니라 제조업과 수출을 중심으로 한 탄탄한 중소기업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이점이 바로 한강의 기적으로 불리는 우리나라가 향후 벤치마킹 해야 할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외환은행이 1970년 국내은행 최초로 프랑크푸르트에 지점을 설립해 파독 광부, 간호사들과 애환을 함께하며 성장했듯이, 이제는 정부, 유관기관과 함께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우리나라 중소·중견기업들을 가까이서 지원할 수 있는 동반 은행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