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매출·총이익 증가세 지속 전망" -한국투자證
"제일기획, 매출·총이익 증가세 지속 전망" -한국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한국투자증권은 22일 제일기획에 대해 삼성전자의 글로벌 마케팅 강화, 동계올림픽 등 글로벌 대형 스포츠 이벤트 등으로 올해 매출총이익 증가 추세가 계속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3000원을 유지했다.

김시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제일기획의 매출총이익은 전년 대비 26% 증가할 전망"이라며 "이에 따라 견조한 주가 상승 추세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매출총이익에 대해 "제일기획 주가를 가장 잘 설명하는 지표"라며 "과거 15년간 매출총이익 증가와 주가 움직임이 거의 유사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전망에 대해서는 "삼성전자의 해외 진출 확대에 맞춰 제일기획의 해외 거점이 확대됐으며 삼성전자의 해외 광고 물량 및 비계열 로컬 광고주 확보를 위한 M&A 등이 이뤄졌다"며 "제일기획의 해외 거점은 지난해 39개로 10년 전보다 16개가 늘었으며 올해도 5~8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지난해 4분기 실적에 대해서는 "영업이익 404억으로 전년동기 대비 12% 감소하고 시장 예상치인 440억원을 하회할 전망"이라며 "삼성그룹의 신경영 20주년 특별 격려금(90~100억원 수준 예상)이 인식돼 이를 제외하면 영업이익은 500억원 수준으로 실적 개선 추세가 지속된다고 봐야 한다"고 해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