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건설, 2년 연속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3위'
중흥건설, 2년 연속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3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중흥건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건설사 가운데 주택공급실적 3위를 달성했다.

23일 중흥건설에 따르면 지난 1월 광주 북구 우산동 '중흥S-클래스 리버티'를 시작으로 세종시에서만 4700여가구를 분양하는 등 올 한 해 전국적으로 1만1543가구(임대, 오피스텔 포함)를 공급했다.

특히 올해 마지막 사업지인 세종시 '중흥S-클래스 리버뷰'는 최고 9.55대 1, 평균 1.99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을 청약 마감한 이후 계약 일주일 만에 약 95%의 계약률을 돌파하면서 완판을 앞두고 있는 등 좋은 성적을 거두며 올해 주택공급 사업을 마무리했다.

중흥건설 관계자는 "철저한 자금관리를 통한 내실경영, 사업성을 갖춘 공공택지 위주 공급으로 안정 속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비업무용 자산은 사지 않고 보증은 서지 않으며 적자가 예상되는 프로젝트는 수주하지 않는다는 정창선 중흥건설 회장의 3불 원칙을 실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중흥건설은 지난 7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전국 1만218개 종합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순위에서 63위로 14계단 수직상승을 기록한 바 있으며 기업평가에서도 대형건설사도 받기 어려운 'AA-' 등급을 받았다.

한편 중흥건설은 내년에도 혁신도시, 세종시 등 전국에서 7000여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