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에선 상생, 뒤에선 고소"…국순당 '이중 행태' 논란
"앞에선 상생, 뒤에선 고소"…국순당 '이중 행태'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중호 사장, 국감에서 대화 해결 공언한 당일 피해 점주 4명 명예훼손 등 고소

▲ 국순당피해대리점주협의회는 지난 5일 본사 앞에서 시민단체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일방적으로 계약 해지를 당한 19명을 피해 당사자로 인정하고, 공식적인 사과와 함께 피해을 변상해 줄 것"을 요구했다.(사진=전국을살리기비대위)
[서울파이낸스 남라다기자] 전통주 업계 1위 국순당이 또 다시 갑을 논란의 중심에 섰다. 앞에서는 상생을 외치고 뒤에서는 피해 점주들을 경찰에 고소하는 이중적인 행태에 피해 대리점주들이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다.

6일 국순당피해대리점주협의회에 따르면 국순당 본사는 피해 배상과 공식적인 사과를 요구해 온 마포점, 은평점, 종로점, 인천 연수점 등 4명의 대리점주를 업무방해와 명예훼손 혐의로 강남경찰서에 고소했다. 이들은 오는 10일 경찰서에 소환돼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협의회 측은 국순당이 경찰에 점주들을 고소한 날짜를 문제삼으며 강한 분노감을 표출하고 있다.

협의회에 따르면 배중호 국순당 사장이 지난 10월 국정감사에서 강제 퇴출 만들었음을 시인하고 대화를 통해 대리점주들과의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약속한 날 고소가 이뤄졌다.

또한 고소를 당한 점주 중 2명은 지난 2009년 공정거래위원회에 국순당의 불공정거래 행위를 신고한 점주로 보복성 고소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염유섭 협의회 회장은 "배 사장이 국감에 나와 원만히 대화를 통해 해결하겠다고 한 날, 점주들을 고소했다"면서 "지난 2009년 공정위 신고자 2명을 고소하는 것을 보면 우리를 압박하기 위한 처사"라고 비판했다.

염 회장은 또 "국감 증언도 번복하고, 23개가 강제 퇴출이라는 공정위 판결도 무시한 채 3개 점포를 제외하고는 모두 자율 폐업했다며 피해배상을 못하겠다고 하고 있다"면서 "피해 당사자 19명을 피해 점주로 인정하고 피해변상을 요구한다.  국순당이 이를 수용하지 않을 경우 끝까지 투쟁을 불사하겠다"고 말했다.

국순당 측은 이번 경찰 고소는 지난달 1일 대리점주의 공정위 신고와 검찰 고발한 것에 대한 맞대응일 뿐이라고 해명했다.

국순당 관계자는 "협의회 측이 본사 앞에서 집회를 하면서 업무용 차량이 들어오지 못하게 막는다든가 업무 방해를 하고 공정위 신고와 검찰 고발을 잇따라 하는 것에 대한 대응 차원에서 신고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동안 5개월간 진행된 국순당과 피해 대리점간 릴레이 상생 협상은 피해 대상자 범위를 두고 파행을 겪다 고소전으로 확전되는 모습이어서 양측의 갈등의 골은 더 깊어져 가고 있다.

한편 협의회는 지난 5일 국순당 본사 앞에서 전국을살리기비상대책위원회 등 시민단체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일방적으로 계약 해지를 당한 19명을 피해 당사자로 인정하고, 공식적인 사과와 함께 피해를 배상해줄 것"을 요구했다 .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