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모션' 온라인 결제 서비스 시행
KB국민카드, 'K-모션' 온라인 결제 서비스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KB국민카드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KB국민카드는 자사 앱카드인 'K-모션'의 QR코드와 결제코드를 이용해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한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별도의 카드 발급 없이 간단한 앱 설치로 오프라인 가맹점은 물론 PC나 스마트폰 등을 통한 온라인 가맹점에서도 결제가 가능해졌다.

K-모션의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은 온라인 쇼핑몰 결제창에서 안전결제 또는 K-모션을 선택한 후 앱을 실행해 결제코드와 결제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기존 K-모션 이용자는 앱 업그레이드 후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의 경우 11월 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온라인 결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은 '그루폰', 'NH바로바로'이며, 11월 중 KB국민카드 '포인트리몰'과 '오늘#', '롯데닷컴'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는 연말까지 K-모션과 모바일 전자지갑 'KB 와이즈 월렛'의 기능 통합을 통해 결제 기능과 다양한 카드 혜택 정보가 결합된 '스마트 통합결제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온라인 결제 서비스 시행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모바일 결제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바일 결제 분야 선도 카드사의 위상을 강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