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배정충 사장, '좋은 기업인상' 수상
삼성생명 배정충 사장, '좋은 기업인상' 수상
  • 최정혜
  • 승인 2005.10.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정충 삼성생명 사장은 26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개최된 여성신문사 주최의 제2회 좋은 기업인상 시상식에서 그 동안 펼쳐 온 각종 여성 지원사업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좋은 기업인상을 수상했다.

현대리서치가 여성소비자 1만여명을 조사하고, 별도의 심사위원단이 선정하는 좋은 기업인상은 기업인으로서의 기여도, 여성인력의 활용, 여성의 권익향상, 여성문화 발전에의 기여도 등을 평가해 선정하는 상이다.

배정충 사장의 경우는 1999년 삼성생명의 대표이사로 부임한 이후 어린이집 건립, 비추미 여성대상의 제정, 여성가장 창업지원 사업 등 각종 여성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온 것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어, 기업별로 선정하는 부문별 시상에서도 삼성생명(주)은 다양한 여성지원 사업 등에 대한 평가를 인정받아 보험부문 7년 연속 좋은 기업대상을 수상해 이 부문 기록을 이어 갔다.

한편 배정충 사장은 2003년 7월에도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제8회 여성주간(7/1~7) 기념식에서 여성의 사회진출과 지위향상 등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은 바 있다.

또 2004년 6월에는 보건복지부 주관의 이웃돕기 유공자 포상식에서도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상하는 등 기업의 이익환원과 특히 여성 지원사업 등을 활발히 펼쳐 온 대표적인 기업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