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재,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LG화재,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 최정혜
  • 승인 2005.10.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감비용 일부 자폐 수영선수 김진호 군에게 전달

“혁신해서 절감하고, 절감해서 나눠라”

LG화재 구자준 부회장은 24일 임원과 부서장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 인재니움 대강당에서 열린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이 같이 지시하며, 경영 혁신을 통해 거둔 재무 성과를 소외된 이웃과 나누겠다고 밝혔다.

2004년 10월부터 업무 프로세스 개선, 시스템 효율화, 고객만족도 제고 등 지속적인 6시그마 혁신활동을 벌인 결과 LG화재는 올 상반기에만 150억원에 가까운 재무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했다.

구 부회장은 “앞으로도 꾸준한 혁신활동을 통해 영업이익 실현, 원가 경쟁력 확보, 이익규모 확대의 선순환 손익 구조를 확립할 것이며, 창출된 수익의 일부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환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영전략회의에 앞서 LG화재는 6시그마 혁신활동을 통해 적립한 혁신기금으로 자폐 수영선수 김진호 군을 후원하는 행사를 가졌다.

#image1

LG화재는 김 군에게 상해보험 증서와 스포츠용품, 후원금을 전달했고, 김 군의 어머니가 출간한 책, ‘진호야, 사랑해’ 250권을 사서 직원들에게 나눠주기도 했다.

이 행사에 참석한 산악 그랜드슬래머 박영석 씨는 “정신적 한계와 역경을 극복하고 인간승리를 이룬 김진호 군의 도전에 박수를 보낸다”며, “LG화재의 후원으로 김 군의 삶이 더욱 밝고 건강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G화재는 앞으로 혁신기금을 계속 적립해 주위의 상처 받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고 그들이 삶의 소중함을 알아 갈 수 있도록 적극 후원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