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다이렉트, 쌍방향 GPS 장착 차량 보험료 할인
다음다이렉트, 쌍방향 GPS 장착 차량 보험료 할인
  • 최정혜
  • 승인 2005.09.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은 쌍방향 GPS 등 도난방지장치 장착 차량에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적용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도난방지장치가 장착된 차량의 경우 자동차 도난사고를 당했을 때 위치추적을 통해 도난차량을 찾을 수 있으므로 보험료를 추가 할인한다.

다음 관계자는 “최근 출시되는 차량에는 도난방지 장치가 기본 장착된 차량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기본 장착된 차량 외에 운전자가 추가로 장착한 차량도 할인혜택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음다이렉트는 쌍방향 GPS를 장착하고, 에어백, ABS 차량 운전자가 일명 커플특약(기명피보험자플러스1인한정운전특약)으로 보험에 가입하면 기본 대비 약 25%까지(임의보험기준) 보험료 할인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GPS장착 차량은 자기차량손해(차량담보) 관련 보험료 중 2%를 할인받을 수 있고, 10월 1일자 부터 적용된다.

이번 쌍방향 GPS 장착 차량에 적용되는 도난방지장치에는 모젠, 이모빌라이저, 네비게이션 등 위치추적이 가능한 경우이며, 단순 과속탐지기, 탈부착이 되는 장치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한편 모젠이란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에서 장착해 제공하는 통합형 텔레매틱스 서비스명이며, 이모빌라이저는 해당 차량의 고유 정품키가 아니면 시동이 걸리지 않도록 해 차량의 도난을 방지해 주는 시스템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