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프로미 TV 개국
동부화재, 프로미 TV 개국
  • 김주형
  • 승인 2005.08.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조직 포함 전 직원 시청가능한 인터넷 방송
#image1

동부화재는 서울 초동사옥 방송센터에서 인터넷을 통해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송출하면 멀티캐스팅을 이용해 임직원은 물론 영업조직을 포함한 모든 동부화재 가족들이 시청할 수 있는 인터넷방송, 프로미 TV를 개국했다고 1일 밝혔다.

동부화재가 1996년 9월 개국한 위성 송출 방식의 사내방송은 TV를 통해 임직원만 단체 시청이 가능했고 일방향, 1회성 방송이었으나 이번에 개국한 프로미 TV는 웹 기반 하에서 임직원 뿐만 아니라 영업조직들까지 시청 대상을 획기적으로 확대했다.

또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VOD서비스로 재시청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최첨단 방송시스템을 구현했다.

동부화재는 멀티캐스팅 방식을 도입, 적용함으로써 대형서버를 운용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였을 뿐만 아니라 방송센터에서 실시간으로 송출하는 프로그램을 웹 환경 내에서 임직원과 영업조직 모두가 동시에 시청함으로
써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릴 수 있게 됐다.

영업조직에 대해 상품교육과 판매 우수사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VOD서비스를 통해 반복 교육을 가능케 함으로써 영업 경쟁력을 높이는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니캐스팅을 적용하는 기존의 인터넷 방송은 접속자 수에 비례해 트래픽이 발생해 접속이 어려울 뿐 아니라 화질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어 많은 사용자가 동시 접속할 경우 이를 수용하기 위해 회선대여폭을 확장해야 하는 등 어려움이 많았다.

그러나 멀티캐스팅을 적용한 프로미 TV는 접속자 수가 많더라도 회선대여폭의 확장 없이 원활한 접속과 선명한 화질을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는 불가능했던 강제 송출도 가능하다.

프로미 TV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주 2회(월, 수), PA(설계사, 대리점) 등 영업가족을 대상으로 주 2회(화, 목) 씩, 매회 15분 동안 방송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