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 변액연금 운용 특허 취득
알리안츠생명, 변액연금 운용 특허 취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알리안츠생명은 특허청으로부터 변액연금보험의 '금융자산 운용 방법(METHOD FOR FINANCIAL ASSETS MANAGEMENT)'에 대해 특허를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특허를 받은 운용 방법의 주 내용은 연금지급 개시 전 보험기간까지 안전자산펀드와 성장자산펀드의 편입비율을 적용 공식에 따라 계약건 별로 자동 산출하는 것이다.

현재 '(무)알리안츠파워밸런스변액연금보험'과 '(무)알리안츠파워베스트업변액연금보험'에 적용되고 있다. 이 상품들은 매일의 시장상황에 따라 안전자산과 성장자산의 투자 비중을 최적으로 조절하는 펀드 자동재분배 시스템을 갖추고, 회사에서 매일매일 시장 환경을 모니터링해 환경 변화에 따라 주식과 채권 비중을 최적으로 조절해준다.
 
알리안츠생명은 '금융자산 운용 방법'에 대한 특허를 받음으로써 향후 20년간 동 구조의 펀드운용상품에 대해 독점적 권리주장이 가능해졌다.

박윤현 알리안츠생명 상품실장은 "고객 중심의 상품개발을 목적으로 알리안츠 그룹의 글로벌 라이프 상품개발부(Global Life Product Dept.)와 시스템을 완성하게 됐다"며 "선진금융기법을 접목한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