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6일 개장 전 주요공시
12월6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최재연기자] 12월5일 장 마감 후부터 12월6일 개장 전 주요공시.

◆ 유가증권시장

디아이는 최대주주 특수관계인(친인척)이자 임원인 박원덕씨가 보유한 주식 150만주를 증권사 중개로 외국계에 대량 매도했다고 공시했다. 박씨 등 특수관계인을 포함한 최대주주의 지분은 29.58%에서 24.80%로 4.78%포인트 감소했다. 지분을 매도한 박 씨는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의 삼촌이다.

삼영무역은 최대주주인 이승용씨가 보통주 5000주를 장내매수해 보유주식이 224만521주에서 224만5521주(지분율 13.64%)로 늘어났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최대주주(친인척)인 오수민씨도 보통주 1670주를 매수했다고 덧붙였다.

삼영홀딩스는 최대주주의 특수관계인인 에스엔텍을 대상으로 신주 90만900주(약 15억원)를 발행하는 유상증자를 한다고 공시했다. 신주의 발행가액은 1주당 1665원이다.

LG상사는 오만 석유화학단지 건설을 위한 합작사 설립 추진 보도에 대한 조회공시 답변으로 "오만 국영기업인 OOC와 오만 소하르(Sohar)지역 산업단지 내 석유화학 플랜트 공장 건설을 위한 공동개발계약(JDA)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다만 "합작사 설립을 위한 최종적인 계약은 아니며 향후 경제성 평가 완료, 관련업체 선정 등을 거친 후에 본 계약 체결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하는 거래소의 최근 현저한 시황변동과 관련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대해 "카자흐스탄 유전개발사업을 하는 MGK LLP.의 지분 50%를 보유한 Acret Ltd.의 지분 50%를 보유해 유전개발사업에 참여하고 있다"며 "Acret Ltd.의 지분 매각을 추진 중이지만 현재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답변했다.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로엔케이에 대해 단일판매·공급계약 체결 공시 후 계약금액의 100분의 50 이상이 변경됐다며 벌점 5점을 부과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두산건설은 네오트랜스 지분매각 추진설에 대한 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대해 "네오트랜스의 지분 매각을 추진 중이지만 현재까지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답변했다.

웅진코웨이는 2012사업연도에 대한 현금배당을 하지 않는 대신 2013 사업연도 1분기에 대한 분기배당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웅진코웨이 측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이상 2011 사업연도 결산배당금액과 유사한 규모의 분기배당을 통상적인 결산배당금 지급시점인 4월 중하순에 지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스톤글로벌은 미국 젝슨빌터미널 항만 인수를 통해 기존 석탄판매 사업과 결합,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키스톤 프로퍼티와 키스톤인베스트먼트의 지분을 각각 50%씩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 코스닥시장


미국 자산운용사인 제네시스 에셋 매니저스는 다음의 주식을 5.15% 보유하고 있다고 공시했다.

뉴프라이드코퍼레이션은 운영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40억원 규모로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발행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아이엠투자증권이 전량을 인수했다.

디에이피는 33억5000만원 규모로 자사주를 장내 매수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취득 기간은 이달 6일부터 내년 3월 까지다.

와이즈파워는 최대주주인 컨벡스 주식 1만3185주를 35억5995만원에 처분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와이즈파워는 이번 지분 매각에 대해 상호주식 해소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엑사이엔씨를 회계처리위반으로 인한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 여부를 심사하기 위해 결정일까지 매매거래를 정지한다고 공시했다.

오성엘에스티는 출자회사인 한국실리콘이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기업회생절차 개시 결정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승화명품건설은 에이치투홀딩스와 합병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