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원스톱 모바일 보험영업 시스템 구축
한화손보, 원스톱 모바일 보험영업 시스템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한화손해보험은 22일 '스마트이지 모바일(Smart Easy Mobile; SEM)' 업그레이드 버전을 새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한화손보는 보험설계사(FP)들이 태블릿PC를 이용해 영업현장에서 곧바로 고객 상담에서부터 재무컨설팅, 계약체결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모바일 보험영업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에 오픈한 재무컨설팅 프로그램은 고객의 보장자산, 보험증권, 화재위험, 자산부채 등을 분석해 최적의 재무설계를 해준다. 앱매거진은 FP가 쉽고 재미있게 고객 상담과 보험상품 설명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활동자료 툴(tool)을 제공한다.

한화손보는 금융위 전자서명 가이드라인에 맞춰 지난 1월 자동차보험을 시작으로 장기보험(2월)과 개인 명의 일반보험(5월)까지 순차적으로 전 보험종목에 대한 전자서명 시스템을 도입해왔다.

현재 실가동인원 기준 약 70%에 해당하는 3300여명의 FP들이 태블릿PC를 이용한 보험영업으로, 장기보험 계약의 약 20%, 자동차보험 계약의 약 15%가 전자서명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한화손보는 이번 새로운 시스템 보급과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전자서명 활용 비율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석희 한화손보 대표는 "모바일 시스템 완성을 통해 고객들은 간편하고 안전하게 보험상담과 가입을 할 수 있고, 영업가족은 활동량을 늘려 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다"며 "회사 또한 종이절감을 통한 저탄소 녹색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고 말했다.

한화손보는 앞으로 모바일 보험영업을 지원할 전담조직을 새롭게 구축함은 물론, 유용한 영업 툴 개발과 지속적 교육을 통해 스마트금융 선도보험사로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