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농협 e-금융 차세대 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SK C&C, 농협 e-금융 차세대 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SK C&C는 농협이 발주한 210억원 규모의 '농협 e-금융 차세대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농협의 인터넷 뱅킹은 물론 스마트폰 뱅킹 등 고객 비대면 채널 시스템을 오픈웹 기반으로 통합∙업그레이드 함으로써 웹 접근성을 높이고, 고객의 재무 상황, 금융 이용 형태에 따른 맞춤형 금융 서비스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자체 개발한 웹 프레임워크인 '넥스코어 스마트 웹'을 기반으로 웹표준 및 웹접근성에 맞춘 인터넷 뱅킹 및 스마트 뱅킹 환경을 구현하며 영어, 중국어 등 9개 언어 지원을 통해 외국어 사용자의 금융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특히 SK C&C는 농협 e- 금융 시스템의 안정성과 보안성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고객 분석 및 대응 수준을 높인 e-금융 시스템 개선 작업을 진행키로 했다.

아울러 비대면채널을 통한 고객관리와 마케팅을 강화하고 스마트브랜치 지원 등 대면 채널과의 시너지 증대를 위한 혁신적인 e-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를 위해 대면/비대면 고객정보를 통합하고 고객의 니즈 및 선호도에 따라 맞춤형 상품 추천 및 자산관리 컨설팅을 수행할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광복 SK C&C 금융사업1본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농협 고객은 장애인, 외국인 상관없이 자신의 금융 상황과 필요에 맞는 최적의 금융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e-금융 차세대 시스템이 농협의 핵심 금융 시스템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