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된장학교 수강생 모집
샘표, 된장학교 수강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샘표는 14일 아이장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샘표 된장학교'에서 6월 수강생을 모집한다.

아이장 캠페인은 인스턴트 음식에 길들여져 있는 아이들에게 된장으로 대표되는 우리 음식의 맛을 알리고, 이를 통해 우리 전통 음식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공익문화캠페인이다.

오는 20일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본사에서 열리는 된장학교는 총 2교시로 나눠 진행된다.

'된장 제대로 알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1교시에는 된장이 건강에 좋은 이유와 우리 된장의 역사, 좋은 된장 고르는 방법, 생활 속의 된장 이야기 등 된장에 관한 다양한 이론적 강의로 진행된다. 2교시에는 콩을 삶아 메주를 만드는 과정부터 장 담그기까지 가정에서도 쉽게 된장을 담그는 방법을 시연을 통해 배워볼 수 있다.

또 생활 속에서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기와 된장 요리에 대한 유익한 정보들을 전문강사의 강의를 통해서 들려줄 예정이다.

된장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사람이면 누구나 아이장 캠페인에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60명이다. 오는 17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마감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이의선 샘표 홍보팀 과장은 "소아비만이나 아토피 등에 노출돼 있는 아이들에게 식생활은 무척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의 건강과 된장으로 대표되는 우리의 식문화를 지켜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