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YG '빅뱅' 리브랜딩
현대카드, YG '빅뱅' 리브랜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강현창기자] 현대카드가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뮤지션 '빅뱅'의 리브랜딩(Re-Branding)에 나선다.

5일 현대카드는 YG엔터와 함께 서로의 혁신적 가치를 공유하는 새로운 형식의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 현대카드는 자사의 브랜드 및 디자인 역량을 활용해 YG에 브랜드를 통합 관리하고, 전방위적으로 표현(Brand Expression)하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했다. YG는 현대카드의 미래고객인 10~20대 문화에 대한 통찰력과 접근방식을 공유했다.

첫 작품인 빅뱅의 리브랜딩에서 현대카드는 아티스트로서의 빅뱅의 음악적 성장, 고민 등을 새로운 로고와 BI(Brand Identity), 앨범재킷, 뮤직비디오를 통해 표현했다. 또, 빅뱅의 브랜드 가이드북을 제작해 빅뱅 자신들은 물론, 팬들도 빅뱅이라는 브랜드를 함께 키워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빅뱅의 신곡 '몬스터'(MONSTER) 뮤직비디오에 현대카드 전용서체를 자연스럽게 적용, 현대카드 특유의 세련되고 모던한 감성을 영상미로 구현했다.

현대카드의 새로운 음악플랫폼인 '현대카드 MUSIC'에서 활동하는 뮤지션들이 '몬스터'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소개하는 '리몬스터'(RE-MONSTER)프로젝트도 진행된다.

가장 인기 있는 리몬스터 음원을 제작한 뮤지션에게는 오는 8일 문을 여는 현대카드 MUSIC 팝업스토어에서의 공연기회 및 디지털 싱글 제작 지원 등의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금융과 엔터테인먼트라는 각기 다른 분야에서 혁신적인 가치를 만들어내고 있는 두 회사가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며 "단순히 서로의 장점을 공유하는 차원을 넘어, 가치 있는 문화 컨텐츠 프로젝트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