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FE 조직위원회, 주한유럽연합상공회의소와 MOU
IFFE 조직위원회, 주한유럽연합상공회의소와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이하 IFFE) 조직위원회와 주한유럽연합상공회의소(이하 EUCCK)가 30일 오전 11시 을지로 EUCCK 본부에서 박인구 IFFE 조직위원장과 장 뤽 발레리오 EUCCK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업무 협조 및 네트워크 확대, 공동사업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IFFE는 지금까지 총 3,000억원 규모의 상담실적을 기록하는 등 세계 발효식품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국제인증전시회다. 이에 두 기관은 상호 협력해 세계 발효식품산업 시장을 더욱 성장시켜 보자는 취지로 이번 업무협약이 성사됐다.

이번 협약은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발효식품의 우수성'과 더불어 한국의 발효식품을 세계에 알리고 발전시키는 것은 물론, 세계 발효식품시장의 성장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 대표들은 다양한 공동 사업 발굴과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에 합의하고, 세부적 사항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진행했다.

박인구 IFFE 조직위원장은 "이번 협약은 발효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시장 확대에 큰 기여를 할 것이다"며 "특히 유럽과의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한국식품의 유럽시장 진출을 선도하는 초석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